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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여성호르몬 많은 음식

by 피파너무재밌는거아니니 posted Jul 24,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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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호르몬 많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소에서 분비되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을 여성호르몬이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는 에스트로겐을 지칭하는 용어로 많이 사용되며
에스트로겐은 생리, 임신, 폐경에 이르기까지 여성의 일생을 조절하는
것은 물론 뇌에서 간장, 뼈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조직과 기관에
영향을 미치고 특히 자궁, 비뇨기, 유방, 피부, 혈관들이 정상상태를
유지하는데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감소하여 폐경이 진행될 경우 급격한 골소실이
일어나 골다공증에 걸리기 쉬우며 비만이 될 확률이 높아져 복부비만이
발생할수 있고 이상지질혈증, 심혈관계 질환의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등
각종 갱년기증상이 나타날수 있으므로 평소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의
섭취를 통해 예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여성호르몬 많은 음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석류
석류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미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저열량,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천연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엘라그산이
풍부하여 불면증, 안면홍조, 현기증 같은 각종 갱년기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마
뛰어난 자양강장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산속의 장어라고 불리는
마는 알란토인, 콜린, 사포닌, 뮤신, 디오스게닌, 도파민 같은 성분
들이 풍부하여 갱년기에 접어든 중년여성의 갱년기증상완화에
도움이 되는 여성호르몬 많은 음식 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디오스게닌 성분이 체내에서 화학반응을 통해 DHEA가
되는데 DHEA에서 에스트로겐이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3. 아마씨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곡물중 하나인 아마씨는 식욕을
억제하는 렙틴과 체지방을 분해하는 아디포넥틴의 분비를
도와주는 효과가 있어서 비만 예방과 다이어드에 도움이 되고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리그난이 풍부하여 안면홍조같은 갱년기
증상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콩
단백질이 풍부하여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 불리는 콩은 필수아미노산,
섬유질, 각종미네랄이 풍부하여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고 피를 맑게
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이소플라본 이라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뼈를 튼튼하게 하고 동맥경화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여성호르몬 많은 음식 이라고 합니다.

5. 양배추
세계3대 장수식품중 하나인 양배추는 비타민U, K가 풍부하여
위장보호 효과가 있으며 칼로리는 낮지만 먹으면 포만감을
쉽게 느낄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는 보론이라는 성분이 혈중 에스트로겐의 농도를 높여
주는 효과가 있으며 칼슘과 비타민K가 많은 음식으로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등 갱년기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칡
칡은 열량이 적고 지방의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수분보충 효과가 있으며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고
알코올분해를 촉진 하는 효과가 있어서 음주후 발열, 갈증,
오심, 구토완화에 도움이 되는것은 물론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다이드제인이 풍부하여 중년여성의 폐경을 늦추는 효과가
있는 여성호르몬 많은 음식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