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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면증에 좋은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른,아이 할것없이 각종 걱정거리에 둘려싸여 잠을 이루지
못하는 불면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잠이 보약이란 말이 있듯이 숙면을 취하는것은 피로
회복은 물론 면역력증강에 중요할 뿐만 아니라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면 피로감, 소화불량, 집중력 감소가 나타날수 있고 심한경우
우울증, 불안감, 신경 예민 같은 정신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을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멜라토닌을 많이 함유한 천연식품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멜라토닌은 뇌의 송과선이라는
기관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수면주기를 포함하여 생체리듬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서 숙면에 도움이 되며 뇌를 진정시켜주고
수면상태를 유도하는 트리토판이 함유된 식품이나 칼슘, 철, 마그네슘,
엽산같은 무기질이 풍부한식품도 근육을 풀어주고 신경전달 기능을
도와 숙면을 유도하는데 좋은음식이라고 합니다.

불면증에 좋은음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따뜻한우유
따뜻한우유는 뇌를 진정시켜주고 수면상태를 유도하는 효과가
있는 트립토판이 풍부하고 스트레스해소에 도움이 되는 칼슘이
풍부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잠들기전 따뜻하게 데워
마시면 위를 편안하게 해주고 잠도 잘온다고 합니다.


2. 녹차
흔히 녹차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서 커피와 같은 각성
효과를 준다고 생각하지만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은
미미한 수준이며 오히려 아미노산의 일종인 테아닌과 카테킨
성분이 상호작용을하여 심신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하여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되는 불면증에 좋은음식이라고 합니다.

3. 체리
체리는 수면주기를 포함하여 생체리듬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는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잠을 이루지 못할때 섭취
하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말린 체리의 경우 100g당
7mg이 함유되어 있을정도로 멜라토닌 함유량이 높다고 합니다.

4.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과 근육이완효과가 뛰어난 마그네슘이 풍부하고
수면촉진 효과가 있어서 몸안의 수면제라고 불리는 트립토판 성분이
풍부하여 불면증에 좋은음식이라고 하는데요. 바나나를 통해 섭취한
트립토판이 뇌에 도달하기 까지 약 한시간가량 소요되므로 잠들기
한 두시간 전에 바나나를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상추
상추는 멜라토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줄기속에 있는 투명한 흰색의 액에는 락투세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락세투린이 진정, 최면, 진해효과가 있어서 숙면에
좋은음식 이라고 하는데요. 생 잎을 잘 씹어 먹으면 긴장이 해소
되며 편안한 기분을 유도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파
파는 비타민A, B1, B2, C, D, E등이 풍부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효과가 있어서 숙면에 도움이 되며 파의 특유한 향을 내는
유화알릴 성분은 진정작용이 있어서 신경과민 또는 흥분으로
인해 잠이 오지 않을때 향기를 맡는 것만으로도 숙면에 도움이
되는등 불면증에 좋은음식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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