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넥슨 FC온라인
  2. 데이터센터 선수
  3. 스쿼드 메이커
  4. FC선수정보/특성
이벤트대리
  1. 대리팡
  2. 피파깡
  3. 피파피시방
  4. GND대리
  5. 대리모아
시티 단축키
  1. 핫딜정보
  2. 베스트
  3. 갤러리
  4. 장터
  5. 유머/자유게시판
  6. FC온라인
  7. 게임포럼/모바일
  8. 시티안내
  • 메뉴 건너뛰기

    city

    YNWA안필드( 포인트: 31394, 가입일: 2015-10-29 )
    https://www.city.kr/26314016 조회 200 추천 1 댓글 14
    Extra Form

    간만에 글남깁니다...게임이 재미없어지니 잘 안오게 되는....

     

    반차쓰고 병원다녀와서 할 거 없어서 1.25배속하고 다 받아적음

     

    약간의 초월번역있음 ㅋㅋㅋㅋ

     

    Q1. 패스미스 문제

       A가. 패스미스는 버그 아님.

       A나. 짧패, 긴패 능력치, 주고받는 선수 자세의 영향임

       A다. 능력치, 자세 다 따지지만 결국 확률임

       A라. 패스미스 확률이 높다는건 인지함. 6번째 넥스트필드에 확률조정해서 테스트예정

       A마. 능력치에 따른 차등은 줘야하기에 패스미스 거의 없게끔은 할 수 없음

     

    Q2. 트래핑 문제(특히 가슴트래핑)

       A가. 테섭에서는 로빙, 공중볼이 날아오는 방향으로 뛸 때 트래핑(트래핑해서 진행방향으로 떨구는)만 개선한것임

       A나. 6번째 넥스트필드에서 트래핑 전반적인 버그픽스 테스트 예정

       A다. 리시버의 자세, 유저의 조작 방향선택에 영향을 제일 많이 받는데 가장 안정적인건 아무것도 입력안한게 안정적임

     

    Q3. 감독모드 획일화된 포메이션(5-2-3) 문제

       A가. AI가 게임이 진행되다보니 플레이 패턴의 다양성에 한계가 있음

       A나. AI 개선이 이뤄져야 되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가까움

       A다. 차후 넥스트필드에서 실험 예정

     

    Q4. 오프사이드 판정 등 심판판정 문제

       A가. 오프사이드 오류 사례 취합해서 자료 검토 중

       A나. 검토중 오프사이드가 아닌데 오프사이드 판정난 사례도 봤음

       A다. 6번째 넥스트필드에 실험예정

       A라. 태클판정, 기타 심판판정에 대한 문제는 차후 넥스트필드에서 실험 해보겠다

     

    Q5. 골버그, 코너버그, 중거리슛 키퍼 팔꺾임 버그 등

       A가. 버그 존재 자체는 인지, 리스트업 하고 있음

       A나. 버그 중 빈도 높고, 게임에 영향을 많이 미치는것, 쉽게 발생하는것의 수정이 먼저다

       A다. 드물게 나오는 버그들은 우선순위가 밀림

       A라. 6번째 넥스트필드에서 다수의 버그픽스 된 모습을 볼 수 있을것

     

    Q6. 엔진바꾸면 ㅈ버그 없어지는거 아니냐?

       A가. 엔진교체도 개선옵션 중 하나이지만 현 엔진에서 어쩔 수 없이 생긴 버그도 있고, 아닌것도 있음

       A나. 피3에서 엔진교체를 해봤는데 오래걸리고, 사양이 높아져서 못즐기는 유저가 있어서 섣불리 정할 수 없음

       A다. 엔진을 통으로 교체하는거 외에 상위엔진에서 유저들이 조아할만한 것들을 가져왔고, 추가로 가져올 예정

             - CPU AI?, 크로스,커브 관련, 빠른선수교체 등은 상위엔진, 콘솔엔진꺼 가져와서 적용함

             - 한승엽 : 이런거 가져와서 ㅈ버그 나는거 아니냐...? / 답 : 검토해보고 괜찮다싶어서 가져온거다

     

    Q7. 키보드 vs 패드 체감이 다른게 맞냐?

       A가. 물리적인 차이(9방향vs360도)는 있지만 플레이 체감은 없다

       A나. 키보드 유저가 패드유저에 비해 불리한 점이 줄어들도록 하고 있었음

       A다. 키보드가 만족스러울정도가 되지 않은걸 알고, 키보드의 불리함이 없도록 더 개선하기위해 노력중

       A라. 패드가 키보드보다 유리함. 한국이 유달리 키보드 유저가 많다. 그래서 키보드로 잘 되도록 노력중

     

    Q8. 자동수비 너프 안하냐?

       A가. 자동수비 너프 설문조사결과 스탠딩태클, 지역방어, 마킹, 인터셉트 순으로 나옴

       A나. 수정을 했지만 여전히 자동수비가 높다는 의견이 높아서 6번째 넥스트필드에서는 자동수비AI너프 고려중

       A다. 수비수의 AI움직임을 어느범위까지를 자동수비로 볼 것인가에 대한 고민중

       A라. 지속적으로 너프 작업을 위한 고민을 할 것

       A마. 매번 나오는 자동수비너프는 매번 넥스트필드마다 하고있고, 우리가 하는것만큼 체감이 안되는게 문제인듯

     

    Q9. 경합헤딩 너프했는데, 프리헤더도 성공률 극악

       A가. 프리헤더는 건드리지도 않음

       A나. 근데 하도 얘기가 나오고, 혹시나 영향이 있을까 하는 문제때문에 확인하고, 프리헤더 확률올리는건 검토중

     

    Q10. 풀백이 자꾸 센백으로 들어오는거 롤백된거 같다

       A가. 6번째 넥스트필드에서 측면AI 개선안으로 테스트 할 것

             - 측면수비수가 마킹하던 선수를 쫒아서 중앙으로 들어가게 할것인가

             - 마킹하던 선수가 중앙으로 들어가면 자리를 지킬것인가

             - 위 두가지가 측면수비AI의 기본 골조임. 6번째 넥스트필드에선 자리를 지키는쪽으로 테스트할 것

     

    Q11. AI 멍청한거(동선엉키는거 등) 수정 계획은?

       A가. 케이스가 다양한데 동선엉키는거랑 기타 몇가지 케이스는 6번째 넥스트필드에서 테스트 함

       A나. 득점도 안했는데 갑분세레머니도 버그맞음. 근데 ㅈㄴ 희귀한 버그라 재현해보기조차 힘듬. 노력중

     

    Q12. 세트피스 전술 설정

       A가. 10개의 팀전술마다 포메, 개인전술을 설정할 수 있게 6번째 넥스트필드에서 제공 예정

             - 예를들어 1번팀전술->포메->개인전술 해놓고, 2번팀전술하면 포메,개인전술까지 바뀌게 됨

       A나. 코너킥에서 받는 선수들 배치를 할 수 있게하는것도 아이디어로는 나옴. 단, 버그픽스가 우선임

     

    Q13. 교체선수의 중요성 부각을 위해 부상 적용 방식 개선요망

       A가. 빠른교체 업데이트하면서 스테미너 영향력을 높임

       A나. 하지만 교체선수의 중요성은 별로 안높아짐

       A다. 빨간부상의 경우 랜덤으로 발생하게되고, 게임에 지장을 줌. 그래서 현 부상시스템이 된것임

     

    Q14. 능력치에 따라 인게임에서 반영이 어떻게 되는거냐?

       A가. 능력치에 대한 차등을 어떻게 반영하고, 적용되게 할 지는 우리도 고민중

       A나. 몸싸움능력치<몸무게가 영향력이 더 큰데, 6번째 넥스트필드에서는 몸싸움능력치가 더 영향력이 크게 할 예정

     

    Q15. 속가 80~90따리 라이브 선수가 120짜리 에우제비우를 따라잡는다

       A가. 공 잡고 뛰는 선수에 대한 패널티이다. 이게 얼마나 너프를 주냐는 드리블 능력치가 영향을 미친다.

       A나. 6번째 넥스트필드에서 드리블 시 공을 치는 순간 감속이 덜되게 했음

       A다. 능력치간 차이를 납득할 수준으로 하는 패치는 꾸준히 진행중. 6번째 넥스트필드에서 만족 못하면 7번째에도 시도함

     

    Q16. 저급여키퍼랑 고급여키퍼 성능차이 좀 나게 해줘라

       A가. 2~3번의 넥스트필드를 거쳐서 차이가 나게끔 만들긴했다. 유저들이 만족할만한 정도가 아닌거 같다.

       A나. 월간 선수구성 OVR을 보면 키퍼, 풀백이 항상 낮다. 여튼 고민은 하고 있다.

             - 한승엽 : 키퍼는 급여산정에서 제외하면 고스텟 키퍼를 쓰지않을까? / 답 : 아이디어 차원에서 검토는 해봄

     

    Q17. 넥스트필드만 ㅈㄴ하지말고 적용좀...

       A가. 단순히 하나만 픽스해서 적용하는게 아니라 다른곳에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이 되어야 적용하기 때문에 그렇다.

     

    Q18. 본서버 버그, 오류는 빨리 해결 불가?

       A가. 버그픽스 적용은 여러곳에 영향을 미쳐서 단순히 바로바로 적용은 불가

       A나. 크리티컬한 오류는 바로 수정하지만, 기본적으론 보수적으로 접근함을 원칙으로 함

     

    Q19. CPU나 메모리 충분한데 이적시장만 가면 ㅈㄴ 버벅거림

       A가. 각각의 기능마다 서버가 나뉘어 있다.(플레이 중계서버, 이적시장 서버 등등으로 나뉨)

       A나. 이적시장 ㅈㄴ 몰려서 버벅거린거임

       A다. 최적화를 통해 개선해야되는건 알고있음

     

    Q20. 넥스트필드를 유저 의견 반영해서 진행할 생각은 없니?

       A가. 커뮤니티 등을 통해 의견을 취합중이지만 다른방법으로 의견수렴 하겠음

     

    Q21. 유저들이 게임에 만족하는 상황에도 넥스트필드 계속 함?

       A가. 완성된 모습을 갖추더라도 새롭고,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면 넥스트필드는 진행 할 것

    • ?
      물렁 2021.05.31 16:22

      뭐 결론이 없네요. ㅋㅋㅋ

    • ?
      YNWA안필드 2021.05.31 16:29
      그렇죠 뭐....어차피 큰 기대 안함
    • ?
      물렁 2021.05.31 16:34
      이미 넥슨에 두번당해서 정떠났는데 피파는 넥슨겜중에서도 진짜 악질이네요 ㅋㅋ
    • ?
      YNWA안필드 2021.05.31 16:37
      ㅋㅋㅋㅋ'메'보다는 낫지않을까요...ㅋㅋㅋ
    • ?
      물렁 2021.05.31 17:15
      메나 피나.. 그게그거네요
      회수되는거 생각하면 메가 압승이지만요 ㅋㅋ
    • ?
      웅대한라쿤 2021.05.31 16:24
      업자가 지가 만든 겜을 해봐야하는데...
    • ?
      YNWA안필드 2021.05.31 16:29
      대충대충 하거나 안하는듯
      아니면 테스트전용 서버 지들끼리 있는곳에서 하던지
    • ?
      포그바람이불어오면 2021.05.31 16:32

      지들끼리도 테스트해봤다고 한게 지들 회사안에서 서버닫고 쾌적하게 게임쳐하니까 뭐가문제인지 모르지 ㅋㅋ

      거의 모든 사항들이 피파3부터 이어져왔는데 개선의지가 없어보이네요 

    • ?
      YNWA안필드 2021.05.31 16:37
      ㅋㅋㅋㅋㅋㅋ진짜 어디 피시방에서 해봐야....
    • profile
      토트넘스타일 2021.05.31 16:43

      저도 정리하고 있었는데ㅎㅎ 저보다 정리를 잘하셔서 지워버렸습니다

       

      잘봤습니다

    • ?
      YNWA안필드 2021.05.31 16:44
      앗..ㅋㅋㅋ
    • ?
      축하합니다 팡팡 포인트 당첨! 2021.05.31 16:44
      축하합니다 YNWA안필드님은 팡팡포인트 10포인트에 당첨되셨습니다.
    • profile
      위트 2021.05.31 17:26

      예정온라인 ㅋ.ㅋ

    • ?
      보농보노 2021.05.31 18:52
      참담하네요
      이렇게 나열하니 문제점이 ㅎㄷㄷ
      이걸 해결할려고 하다 일거리 더 만들어지는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ㅋ 제가 생각하기에 서버 종료까지 다 해결 못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글쓴이 분류 제목 날짜 추천 조회
    14357 피파빠른손절중 득템/강화/자랑 슛포럼ss 2021/05/31 0 123
    14356 톨톨쓰 득템/강화/자랑 와 트로피 아이콘팩 개쩌네요 3 2021/05/31 2 455
    14355 영웅 정보/전술/팁 던질까말까 서열정리 1차 쿠폰 ~18:59까지 2 2021/05/31 4 329
    14354 K골무 선수/팀 프랑스 2톱 질문 MC앙리짝 3 2021/05/31 0 173
    14353 Riofrank 득템/강화/자랑 럭키 박스 드디여 하나건진 2 2021/05/31 1 247
    14352 City하쿤 자유 와 대박~ 퍼디 1트에... 2021/05/31 0 298
    14351 혼술 자유 원투쓰리 대화 내용입니다 2021/05/31 0 197
    14350 에이프릴 질문 지금 포인트샵 2시간 10판은 풀참안되나요? 2021/05/31 0 92
    » YNWA안필드 개발자 노트 2부(게임플레이 관련) 요약 14 2021/05/31 1 200
    14348 뮌헨국제공항 자유 신고 어떻게 해야되나요 3 2021/05/31 0 206
    14347 토트넘스타일 정보/전술/팁 피파온라인4 개발자 노트 [게임플레이 관련 추가 안내] 6 2021/05/31 0 156
    14346 국제레져 무료/나눔 피파쿠폰1명드려요(레벨18이상) 2 2021/05/31 2 83
    14345 O2아스날 득템/강화/자랑 반년의 결실 본, 부 후기 3 2021/05/31 1 214
    14344 스팀 질문 키보드 유저분들께 궁금한 점 1 2021/05/31 0 72
    14343 두치와복구 선수/팀 맨시티 팀 평가 부탁드립니다 2021/05/31 0 55
    14342 양놀드 득템/강화/자랑 강화데이에 붙인 버질 2021/05/31 0 96
    14341 요호호호 자유 체감? 1 2021/05/31 -3 70
    14340 요호호호 선수/팀 토날두? 1 2021/05/31 -4 77
    14339 영웅 일반 포인트샵 럭키박스 받아 갑시다. 2021/05/31 0 120
    14338 차둘리 자유 이런애들땜에 넥슨이 유저를 우습게 보는건가.... 1 2021/05/31 -1 135
    14337 록펠러 득템/강화/자랑 본캐 트로피 아이콘팩 후기 ( 웃음밖에 안나오네요 ㅎㅎㅎ) 8 2021/05/31 3 404
    14336 피터파커 일반 토날두은카살까요 3카만 살까요 9 2021/05/31 0 127
    14335 알구 득템/강화/자랑 트로피결과 2021/05/31 1 194
    14334 혼술 정보/전술/팁 MC 사기 당하지 않고 직접 충전 or 안전하게 구매하기 2 2021/05/31 2 199
    14333 혼술 정보/전술/팁 원스토어 두근두근 쿠폰 2021/05/31 0 118
    14332 영웅 정보/전술/팁 펌) 서버렉 영상 요약본!! 그냥 유저탓? 예정온라인4? 10 2021/05/31 0 278
    14331 AttacK빨강돼지 홀란드-음바페-더 브라위너, 2020-21 UCL 베스트11 선정 1 2021/05/31 0 106
    14330 봄을긋다 득템/강화/자랑 트로피샵 3,000포 결과(본계정) 12 2021/05/31 1 400
    14329 TAEYEON 질문 Mc1200개로 1 2021/05/31 0 67
    14328 드멘아멘짜장멘 질문 지금 살만한 아이콘 뭐가 있을까요? 4 2021/05/31 0 14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856 1857 1858 1859 1860 1861 1862 1863 1864 1865 ... 2339 Next
    / 2339